top of page

여성 

웅성웅성, 와글와글, 시끌시끌......

1988년, 연세대학교 초대 총여학생회의 출범과 함께 여女​론이 학내 공동체의 형상이 되어 백양로에 불어넣어졌다.

하나, 둘 생겨나고 둘, 하나 마무리된 학생 주도의 여성자치단체들은 마치 한 무리의 고무 풍선처럼 시선을 끌며 온 학교 안을 떠돌아다녔다.

때로는 제 모습을 선명하게 즐기고 뽐내며, 때로는 거센 바람을 타거나 저항하며, 때로는 부풀어 오르고 또 공기가 빠져 사그라들며.

오손도손부터 왁자지껄까지, 도란도란부터 바글바글까지. 웹진 여女론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학내 여성단체들의 생성과 소멸, 저항과 연대,

그밖의 각종 작당모의의 역사를 아우르는 기록이다.

학내 여女론이 부풀어 오른 흐름을 함께 톺으며 내가 관심 있는 의견-여輿론을 찾아 콕콕 찔러보고,

2024년 현재 생동하며 남아있는 남을_여餘론에 대해서도 알아가보자.
 

관람 시 유의사항

1. PC에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2. 스크린리더를 사용하실 경우

- 갤럭시: 전체 언어가 아닌 접근성 메뉴의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주세요.

- 아이폰: 언어 감지 기능을 꺼주세요.

​즐거운 관람 되시길 바랍니다!

총여 이후, 남아있는 사람들의 이야기

연세대학교 제 4회 인권축제
'오늘부터 우리는' 온라인 전시

2024.03.19.-04.19.

<여女론: 연세대학교 여성자치단체의 역사>는 상황과 능력에 관계없이 최대한 많은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에서 발행한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WCAG 2.0, Level AA)을 최대한 준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지침은 접근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웹 콘텐츠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지침을 준수하면 모든 사용자에게 보다 친숙한 웹 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女론: 연세대학교 여성자치단체의 역사>은(는) 액세스 가능성에 대한 지침 및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사이트의 모든 영역에서 항상 준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현재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동적 특성으로 인해 주기적으로 사이트가 업데이트되므로 종종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사이트의 모든 영역을 동일한 수준의 전반적인 웹 접근성으로 끌어올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사이트 접근성 개선과 관련해 의견 및 제안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당사 접근성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는 여러분의 피드백은 사이트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bottom of page